G05-7182802122

광양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당뇨 예방·뇌 건강 등 하반기 프로그램 ‘다채’ 기획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10-15 16:03 KRX7
#광양시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당뇨병 #치매 #건강증진

지역민의 요구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 모집안내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 모집안내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소생활권 중심의 건강증진 기능 특화 지역보건의료기관인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가 2024년도 하반기를 맞아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알렸다.

‘쉽당(쉽게 배우는 당뇨) 교실’에 등록하면 대표적인 만성질환인 당뇨병의 예방과 관리법을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에는 영양사, 간호사 등 전문인력이 함께 참여해 영양 및 보건교육을 진행하며 당뇨 환자의 발 관리 방법과 당뇨 식단 요리 실습 또한 진행된다.

‘건강레벨업 건강걷기’는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주변 산책길 코스를 발굴해 걸어보는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고자 하는 주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11월부터는 6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뇌(腦)나이가 어때서’ 치매예방교육이 진행된다.

G03-9894841702

‘힐링마이라이프‘라는 제목의 여가·힐링 프로그램 또한 마련돼있다.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효율적인 정리수납, 스트레스를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발마사지, ’감성 트레이 만들기‘ 목재 문화 체험, 전래놀이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프로그램들이 지역민의 필요와 요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영실 광영금호건강지원팀 팀장은 “프로그램별로 모집 내용이 상이하므로 미리 전화 문의하신 후 센터에 방문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박혜정 도시보건과장은 “지난 6월 개소한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는 개소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 문제를 신속히 파악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여러모로 애쓰고 있다”며 “하반기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