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무안군의회, 농협 조합장 간담회 개최

NSP통신, 오환주 기자, 2024-09-27 17:48 KRX7
#무안군 #무안군의회 #농정간담회 #쌀값하락

쌀값 안정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방안들 토로

NSP통신-농정간담회에서 이호성 의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무안군의회)
농정간담회에서 이호성 의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무안군의회)

(전남=NSP통신) 오환주 기자 = 무안군의회는 의회 의장실에서 김해종 농협무안군지부장을 비롯한 6개 농협 조합장들과 함께 쌀값 안정화 관련 간담회를 진행했다.

27일 진행된 간담회는 최근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수확기 쌀값 안정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간담회에서는 지역 농민들의 민심을 청취하는 한편, 쌀값 안정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방안들을 토로했다.

G03-9894841702

특히 쌀값 하락의 원인에 대한 분석과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개입과 지원이 절실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날 참석한 무안군의회 의원들과 농협 조합장들은 앞으로 쌀값 안정을 위해 서로 긴밀히 협력하고, 정부에 신속한 지원을 요청하기로 했고, 농민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책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호성 의장은 “쌀값 하락으로 인한 농민들의 고통을 잘 알고 있다”며 “군의회와 농협이 힘을 합쳐 수확기 쌀값이 안정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쌀값 안정화는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중요한 과제이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무안군의회와 농협은 앞으로도 쌀값 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농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