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진, ‘창조물류’ 위한 차별화 교육 강화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3-10-21 08:31 KRD7
#한진 #창조물류 #차별화 교육 #극기훈련 #조영문 항만물류팀장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경제상황에서 지속성장을 위한 관리자 의식강화 및 리더십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11월 1일 창립 68주년을 맞이하게 되는 한 진은 다가오는 70주년을 앞두고 의식변화 및 정신 재무장을 통해 제 2의 도약을 준비하자는 취지의 교육에 경영진은 물론 현장과 본사 관리자 등 170여명이 세종시 소재의 연수원에서 이틀간의 교육에 참가 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선 과감한 도전정신과 함께 혁신적인 사고 및 적극적인 실행력으로 재무장하자는 내용이 교육 전반에 걸쳐 강조됐다.

G03-9894841702

또한 극기 훈련은 자신감 함양 및 정신력 강화를 위한 7종의 극기 체조를 시작으로 상호 협동정신을 발휘해야 하는 목봉 트레이닝, 고무보트 나르기 등 6종의 다양한 극기 훈련이 진행됐고 특히 오후에는 인근에 위치한 오봉산에서 15km 구간의 산악 야간행군도 진행했다.

NSP통신-한진 창조물류 교육 참가자들이 야간 행군을 하고 있다.
한진 창조물류 교육 참가자들이 야간 행군을 하고 있다.

조영문 한진 부산지점 항만물류팀장은 “일반적인 교육이 아닌 경영진과 전국의 관리자가 한자리에 모여 고민하고 함께 땀 흘리는 뜻 깊은 시간 이었다”며 “현장으로 복귀하면 어떠한 위기도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적극적인 관리자의 자세로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진은 사업별 직무교육, 해외연수 제도 등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한 사업역량 및 경쟁력 확보로 최근 ‘인천신항 컨-터미널 사업시행자’ 체결,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공식물류운영사’ 선정 및 업계 최초로 AEO 물류부문 4개 인증 획득하는 등의 사업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