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IP 콘텐츠·바이오 메디컬 산업 국제 경쟁력 확보에 총력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8-01 10:28 KRX7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IP 콘텐츠 #바이오 메디컬 산업 #경제자유구역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내 국제학교 설립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 될 것으로 기대”

NSP통신-고양경제자유구역에 대해 설명하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023 디지털쇼) (사진 = 고양시)
고양경제자유구역에 대해 설명하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023 디지털쇼)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오는 8월 4일부터 15일까지 12일간 일본, 프랑스, 독일, 영국을 방문하고 지식재산(IP) 콘텐츠 및 바이오 메디컬 산업 육성, 경제자유구역 내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국제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이 시장은 “이번 일정은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고양영상문화단지, 경기고양방송영상밸리의 국제적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를 확보하고 고양시 콘텐츠 기업의 해외 시장진출, 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를 위한 네트워크를 확대한다”며 “또한 영국 킹스칼리지스쿨을 직접 방문해 고양시의 유치 의지를 확고하게 전달하고 경제자유구역 내 국제학교 설립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고양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조감도 (사진 = 고양시)
고양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조감도 (사진 = 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해외 출장 일정

이 시장은 8월 4~6일 일본 도쿄를 방문해 애니메이션, 게임 등 일본 콘텐츠 기업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2026년 준공 예정인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와 고양경제자유구역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사를 확보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 시장은 도쿄 시스템 하우스(IT 서비스), 파낙스 재팬(컨설팅, 디지털 콘텐츠 유통), 베리베스트 법률사무소(법률자문), 사이게임즈(Cygames, 게임 제작사), 제노툰(애니매이션) 등의 일본 콘텐츠 기업 관계자를 잇달아 만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도큐 부동산 주식회사를 방문해 시부야역 도시재생 사례인 복합문화공간 조성 사업을 살펴보고 한일 IP 게임 복합클러스터 비전 발표식 및 한일 기업간 교류행사도 참여한다.

이번 방문에서는 고양시 콘텐츠 기업 육성과 해외 진출을 위한 사전단계로 일본 IP기업 관계자 미팅, 고양시 대표 콘텐츠 기업 홍보, 기업교류 지원을 진행한다.

8월 7일~11일에는 프랑스 파리로 이동해 2024 파리올림픽에 참가한 고양특례시 직장운동부 소속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려하고 주 프랑스 대한민국 대사관, 주 OECD 대한민국 대표부,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프랑스지부, 프랑스 한인회를 방문하여 우호 협력관계를 맺는다.

이번 파리 올림픽에는 고양특례시 역도 박혜정(여자 81kg 이상급), 박주효(남자 73kg급), 수영 이유연(남자 800m 계영) 선수가 국가대표로 출전하여 메달에 도전한다.

12일에는 독일 뮌헨에서 바이에른 BIO-M(바이오클러스터), 바이에른주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고양경제자유구역을 소개하고 글로벌 기업 투자 유치 및 바이오메디컬 분야 교류방안을 논의한다.

13일~14일에는 영국 런던에서 킹스 칼리지 스쿨, 버밍엄대학교, 파인우드 스튜디오, 주 영국 대한민국 대사관을 방문하고 경제자유구역 내 국제학교 유치, 방송영상 콘텐츠 사업 육성, 한-영 국제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NSP통신-영국 킹스칼리지스쿨 전경 (사진 = 고양시)
영국 킹스칼리지스쿨 전경 (사진 = 고양시)

한편 고양특례시는 지난 5월 영국 명문사립학교인 킹스 칼리지 스쿨과 고양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설립을 위한 협약(MOU)를 체결하고 국제학교 설립에 협력키로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