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주시, 원주천 르네상스 조성사업 착공식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7-26 09:56 KRX7
#원주시 #원주시청 #원강수시장 #원주천 #원주천르네상스

‘초록 물결, 푸른 숲길’ 비전으로 원주천을 문화·생태가 살아있는 친수공간으로 재창출 위해 추진

NSP통신-원주천 내 개장한 물놀이장에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 = 원주시)
원주천 내 개장한 물놀이장에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 = 원주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원주시(시장 원강수)가 25일 원주천 로아노크 광장에서 테마가 있는 친수공간 조성을 위한 ‘원주천 르네상스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사업은 단구동 동부교부터 흥양천 합류부까지 ‘초록 물결, 푸른 숲길’을 비전으로 원주천을 문화·생태가 살아있는 친수공간으로 재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강원자치도의원, 원주시의원, 유관기관 대표 등 총 300여 명의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보고, 축사, 기념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하천 내 처음 설치되는 이번 물놀이장은 25일부터 8월 15일까지 운영되며 워터드롭, 워터터널, 조합놀이대 등으로 구성되며 약 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우천·태풍 등 기상특보 시에는 이용이 제한된다.

원강수 시장은 “원주천이 시민 가족분들에게는 여가와 문화 공간으로, 구도심 상인분들에게는 경제활성화의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며 “원주천 댐과 흥양천까지 도심 속 시민 쉼터로 연계해 시민의 활력을 불어넣는 친수 벨트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