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보스 ‘림보’ 등 여름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근원의 힘으로 만든 심상공간에서 전투를 펼치는 보스 몬스터 림보는 285레벨 이상 캐릭터로 최대 3인까지 파티를 꾸려 도전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보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격파 미션 ‘근원의 폭주’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군단장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진행 중인 ‘기억 속의 한 페이지’의 2차 이벤트를 오픈한다. 또 ▲버닝 익스프레스 이벤트 ▲제로백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이외 6차 전직 능력치 성장 시스템 중 하나인 ‘HEXA 스탯 II’를 개방한다. 또 자동 정렬 및 최소화, 즐겨찾기 기능 등 버프 표시 형태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버프 표시 설정 시스템을 추가하고, 시각 장애 이용자를 위한 음성 거짓말탐지기를 도입해 게임 접근성을 높인다. 동시에, 8월 12일까지 버닝월드에서 일반월드로 캐릭터를 옮길 수 있는 1차 사전 월드 리프 기간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주간 보스 몬스터에게서 주어지는 ‘주간 강렬한 힘의 결정’ 아이템의 캐릭터당 주간 판매 가능 횟수를 12개로 제한하는 대신 보스 난도가 높을수록 결정석 아이템의 판매 가격을 높여 보스 콘텐츠 부담을 줄인다.
또 익셉셔널 강화 시스템을 ‘익셉셔널 해머’로 사용하도록 개편하고 해당 아이템을 익셉셔널 강화가 적용된 아이템에서 추출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