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가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플레이키보드 운영사 비트바이트와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키보드 테마를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총 10종의 가디언 테일즈 키보드 테마를 제작해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등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에게 배포했다.
가디언 테일즈 키보드 테마는 게임 내 인기 캐릭터인 ▲생쥐 나리 ▲꼬마공주 ▲멧쥐 은하를 중심으로 한 매력적인 도트 그래픽으로 꾸며졌다. 이용자는 플레이키보드를 기본 키보드로 설정한 후 일러스트형, 배경형, 이모티콘형 등의 다양한 가디언 테일즈 테마 키보드로 입력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1일과 12일 1차 키보드 테마를 선보였으며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키보드 테마를 배포할 예정이다.
플레이키보드는 캐릭터가 움직이는 이모티콘 키보드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키보드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 앱이다. 이 회사는 생성 AI를 활용해 문장을 개선해주는 AI 키보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고 키보드 타이핑 및 다양한 미션 수행으로 포인트를 획득하는 키보드 앱테크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