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경주지역 중고교 교장단 초청 간담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7-15 16:37 KRX7
#동국대WISE캠퍼스 #경주시 #중고교교장단 #간담회

글로컬 학제와 교육 혁신 방향, 기업 연계 등 대학의 경쟁력 소개

NSP통신-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12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경주지역 중고등학교 교장협의회를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 동국대WISE캠퍼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12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경주지역 중고등학교 교장협의회를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 동국대WISE캠퍼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동국대 WISE(와이즈)캠퍼스(총장 류완하)는 지난 12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경주지역 중고등학교 교장협의회를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상욱 동국대 WISE캠퍼스 기획처장이 대학의 특성화와 비전 그리고 발전방향을 소개하고, 심재란 동국대 WISE캠퍼스 입학처장이 대학의 입학전형, 교육 혁신방향, 기업체 연계 취업약정 프로그램인 글로컬 파트너십 프로그램 등을 설명했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은 “동국대 WISE캠퍼스가 지역 인재를 키우는 글로컬 대학으로 변화하고 있고 학문간의 벽을 허물고 계열 전공을 뛰어넘는 모듈형 교육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기업과 연계하여 탈캠퍼스 현장중심으로 교육하는 취업약정 글로컬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의 좋은 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또한 “지역 학생들이 우리 대학에서 경쟁력을 높여 지역에 정주하는 일자리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 경주가 교육발전특구가 되어 동국대 WISE캠퍼스와 초중고교가 협력해서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동욱 교장협의회장(신라공업고등학교 교장)은 “동국대 WISE캠퍼스는 경주의 자랑이고 경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대학이 더 발전하여, 지역 인구 성장과 지역 발전을 견인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지역의 교장선생님들도 지역 상생으로 더 좋은 경주 교육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하자”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