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해긴(대표 이영일)이 오는 6월 18일(화) 개최되는 ‘AWE USA 2024’(Augmented World Expo 2024)에 참가한다.
미국 캘리포니아 롱비치 엔터테인먼트 센터에서 6월 18일부터 6월 20일까지 진행되는 AWE USA 2024는 증강 현실 및 가상현실 분야의 행사다.
해긴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에서 운영하는 K메타버스 공동관을 통해 국내 유망 메타버스·XR 기업들과 함께 참여한다.
현장 부스에서 선보일 해긴의 대표작 플레이투게더는 2021년 4월 글로벌 정식 출시한 모바일 캐주얼 소셜 게임이다.
특히 플레이투게더는 IPX(구 라인프렌즈), 세븐일레븐, 외교부, 보노보노, 이토엔, 산리오 등 글로벌 브랜드 및 IP와의 제휴 협업을 통해 폭넓은 메타버스 세계관을 성공적으로 구현해왔다.
해긴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현장 부스에서는 가상공간 내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와 제휴 사례 등 대표작 플레이투게더의 글로벌 성과들을 소개하고, 북미 현지 기업들과 협업 네트워크를 한 단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해긴 이창윤 사업개발실장은 “앞으로도 해긴은 차별화된 콘텐츠 업데이트, 다양한 글로벌 IP 제휴 등을 기반으로 북미 시장을 포함해 플레이투게더의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긴은 AWE USA 2024 참가를 시작으로 북미 지역 및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