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5월 31일부터 대표 온라인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4’ 한국 대표 선발전 선수 모집을 시작했다.
ROS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올해 ROS 2024는 오는 10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총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가 모여 경기를 치른다.
그라비티는 5월 31일 ROS 2024의 한국 대표 선발전 참가 신청 페이지를 오픈했으며 6월 3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접수 방법은 참가 신청 페이지 로그인 후 참가팀 신청 정보를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유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최대 7명까지 팀을 이룰 수 있다.
참가 접수 종료 후 7월 중에 그라비티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예선전에 진출할 팀의 조 추첨을 실시한다.
예선전은 7월 20일, 27일 두 번에 걸쳐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며, 결승전은 8월 3일 열린다. 세부 진행 방식과 경기 장소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최성욱 사업 총괄 이사는 “지난해 ROS 2023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올해도 ROS 2024를 개최하게 됐다”며 “여러 지역 유저들과 직접 만나 실력을 겨루는 재미는 물론 유저들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는 ROS 2024에 많은 참여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