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대, ‘SCNU 전공 멘토단’ 운영...대학생 멘토가 '꿀팁' 전수

NSP통신, 남정민 기자, 2024-05-31 17:12 KRX7
#순천대 #SCNU 전공 멘토단 #글로컬대학30 #엄정한 선발 과정 #진학 노하우를 전수

연말까지 지역 수험생 직접 만나 눈높이 맞춰 입시 정보 전달

NSP통신-국립순천대 재학생이 직접 활동하는 SCNU 전공 멘토단 (사진 = 순천대)
국립순천대 재학생이 직접 활동하는 SCNU 전공 멘토단 (사진 = 순천대)

(전남=NSP통신) 남정민 기자 =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가 글로컬대학30으로 변화되는 입시 환경과 대학 생활을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16개 전공 재학생을 2024학년도 ‘SCNU 전공 멘토단’ 선발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SCNU 전공 멘토단’은 최근 대학 입시를 경험한 대학생들이 직접 수험생 눈높이에 부합하는 입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국립순천대 입학처가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일환으로 적극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SCNU 전공 멘토단’에는 서류 평가, 면접 평가 등 엄정한 선발 과정을 거쳐 높은 경쟁률을 뚫고 16개 전공의 재학생 24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G03-9894841702

대학생 멘토들은 지난 4월부터 오리엔테이션, 아나운서 초청 스피치 특강, 강의 자료 제작, 개별 수업 시연 등 멘토 활동에 필요한 집중 소양 교육을 받았다.

지난 21일 모든 교육을 마친 멘토들은 올해 12월까지 지역 중·고등학생에게 입시 상담 및 전공 멘토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로·진학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특히, 선발된 대학생 멘토가 지역 중·고등학교와 졸업 모교를 직접 방문하여 소속 전공을 소개하는 'SCNU 대학생 멘토 특강'의 경우, 접수 시작 1주일 만에 전체 신청이 마감되는 등 재학생 멘토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뜨겁다.

순천대 강희순 입학처장은 “직접 입시를 경험하며 수험생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는 선배 멘토들이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전공과 진로 고민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전공 멘토단과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순천대학교는 수험생의 대입 준비 부담 완화와 차별 없는 대입 정보 제공으로 고교 교육과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SCNU 오픈캠퍼스 ▲SCNU 고교 연계 개설전공특강 ▲찾아가는 미래인재 발굴 등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