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 시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5-16 13:46 KRX7
#크래프톤(259960) #배틀그라운드 #에란겔클래식맵서비스

이달 28일까지 운영되는 기간 한정 맵…연승 도전 시스템 추가

NSP통신- (이미지 = 크래프톤)
(이미지 = 크래프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9.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에란겔 클래식’ 맵을 선보였다.

에란겔 클래식은 2주간 운영되는 기간 한정 맵으로 과거의 에란겔을 추억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초기 에란겔 맵에서의 교전을 떠올릴 수 있도록 일부 무기를 제외한 전체 총기군의 반동이 감소했다. 전체 무기 종류와 반동을 제외한 성능은 현재의 에란겔과 동일하게 제공되며 모든 방어구의 성능은 상향 조정됐다.

G03-9894841702

향수를 자극하는 아이템과 그래픽도 선보였다. 맵 곳곳에서 3레벨 헬멧과 클래식 스킨 17종을 만나볼 수 있으며, 플레어 건 사용시 BRDM 대신 특수 방탄 처리된 UAZ를 획득할 수 있다.

월드 맵, 미니맵, 게임 시작 타이머 등 일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에란겔 리마스터 이전 버전으로 변경됐다. 에란겔 클래식은 PC에서는 5월 14일부터 5월 28일까지, 콘솔에서는 5월 23일부터 6월 6일까지 제공된다.

론도 맵에는 신규 아이템 ‘집라인 건’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원하는 두 지점에 갈고리가 달린 케이블을 발사해 집라인을 설치할 수 있다.

집라인 건은 일반 매치와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설치된 집라인은 최대 4회까지 사용 가능하다.

게임 플레이에 새로운 목표와 긴장감을 더하는 ‘연승 도전 시스템’도 마련됐다. 일반 매치에서 사전 구성된 팀으로 다른 팀과 경쟁하는 신규 시스템으로, 킬 포인트와 순위 포인트를 합산해 승패를 가리게 된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에란겔 클래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대회를 개최한다.

먼저 인기 인플루언서 우왁굳이 주최하는 ‘배그 대잔치’가 마련됐다. 배그 대잔치는 이세계아이돌, 왁타버스 고정멤버 등 100여명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이벤트성 대회로, 오는 18일 오후 9시 우왁굳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게임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돌고 돌아 배틀그라운드’ 대회도 진행한다. 5월 18일과 25일 오후 8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