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넵튠, 1Q 전년比 매출 29%↑·영업이익 149%↑…해외 매출 비중 58% 돌파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5-14 11:58 KRX7
#넵튠(217270) #1Q실적 #매출 #영업이익 #해외매출비중

1분기 연결 매출 246억원, 영업이익 7억2000만원 달성…‘고양이스낵바’ 및 후속작 출시한 자회사 트리플라 선전

NSP통신- (이미지 = 넵튠)
(이미지 = 넵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넵튠(217270)이 14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246.3억원, 영업이익 7.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성수기인 지난 분기 실적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으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 29%, 영업이익 149% 증가했다. 1분기 연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58%를 넘어섰다.

2024년 1분기 게임사업 매출은 200억원 수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상승했으며 ‘기타 매출 포함한 광고 플랫폼 사업 매출’은 44억을 넘어서며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2024년 1분기 광고거래액은 186억원을 넘어서며 전년 동기 대비 16% 이상 상승했다.

G03-9894841702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무한의계단, ▲우르르용병단, ▲고양이스낵바와 같은 주요 게임들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했다. 특히 지난 3월 신작 ▲고양이나무꾼을 출시한 자회사 트리플라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19%,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 52% 상승했다. 2분기부터는 5월 초에 출시한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의 실적도 반영될 예정이다.

서비스 10년 차에 접어든 인기 장수 모바일게임 무한의계단 매출은 오히려 전년 동기 대비 24% 이상 상승했으며 1월에 인수한 이케이게임즈도 넵튠의 영업이익에 기여했다.

광고 플랫폼 사업 부문에서는 애드테크(IT 기술을 적용한 광고기법) 서비스 애드파이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애드파이는 광고거래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28% 성장했으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다. 애드엑스도 광고거래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3% 이상 상승했다.

넵튠 강율빈 대표는 “연결 기준 영업이익을 넘어 개별 사업 단위 모두가 영업이익을 낼 수 있도록 올해 내에 각 사업 단위의 체질을 강화해 불확실성을 불식시켜 나갈 것”이라며 “2분기 이후부터는 광고 비수기를 통과하고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 등 8종의 신작 게임 출시를 통해 영업이익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