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IBK증권, 호반그룹과 협업해 금융 시너지 확장

NSP통신, 정애경 기자, 2024-03-28 18:22 KRX7
#IBK투자증권 #호반그룹 #MOU #금융시너지 #확장
NSP통신-(사진=IBK투자증권)
(사진=IBK투자증권)

(서울=NSP통신) 정애경 기자 = IBK투자증권과 호반그룹이 상호 협력을 통한 새로운 금융 시너지 확장에 나선다.

지난 27일 IBK투자증권과 호반그룹은 지속 가능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 등 양측 경영진과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동산금융, 기업금융, 자금운용·조달, 호혜적 투자, 기업 간 거래 확대 등 다양한 부문에서 힘을 합치고 진행 상황에 따라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IBK투자증권은 역량을 발휘해 기업공개(IPO) 및 인수합병(M&A) 자문, 사모펀드 및 신기술투자조합 결성 등에서 호반그룹을 지원하며 호혜적 시너지를 창출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호반그룹은 국내 시공능력평가순위 10위, 재계순위 33위인 대기업이다. 그룹 핵심인 호반건설, 호반산업, 호반프라퍼티, 호반호텔앤리조트, 대한전선 등을 중심으로 산하에 금융·비금융 계열사 약 40개사를 보유하고 있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는 “건설업계를 선도하며 문화재단을 통해 사회적 책임까지 다하는 호반그룹과 IBK투자증권의 이번 MOU가 새로운 시너지로 이어질 것이라 확신한다”며 “호반그룹과 역량을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과 신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 총괄사장은 “경영 불확실성이 커지는 어려운 시기에 국내 유일한 국책은행 계열 증권회사인 IBK투자증권과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창출하게 됐다”며 “양사가 가진 장점을 살려 시너지를 극대화해 상생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BK투자증권은 지난해 3월 서정학 대표이사 취임 이후 무궁화금융그룹, 웰컴저축은행, 오케이캐피탈, 무신사, 삼양라운드스퀘어,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등 각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네트워크를 확장해왔다.

앞으로도 IBK투자증권은 금융·비금융의 벽을 넘어 업무협약 기업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