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자살 예방 대책 회의’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3-21 19:13 KRX7
#구미시 #김장호시장 #자살예방대책회의

시의원,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살예방 대책 회의

NSP통신-구미보건소는 지난 20일 인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등 지역 주민과 함께 자살 예방 대책 회의 를 열었다. (사진 = 구미시)
구미보건소는 지난 20일 인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등 지역 주민과 함께 ‘자살 예방 대책 회의’ 를 열었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보건소는 지난 20일 인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등 지역 주민과 함께 ‘자살 예방 대책 회의’ 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인동동의 자살률 감소를 위해 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지역사회 차원의 관심을 높이고,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동동은 구미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자살사망자의 대부분은 경제생활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다.

G03-9894841702

시는 자살의 위험 요인을 많이 가진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관리하고, 자살 예방 교육과 홍보, 캠페인 등 생명을 존중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소중한 생명 살리기에 집중할 계획이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위기에 처한 개인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자살 예방을 위해 사회적 지지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 전체의 종합적인 노력으로 생명 살리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