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DGB금융그룹(139130)은 서울핀테크랩과 협력해 주최한 ‘밋업데이’ 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밋업데이는 DGB금융그룹 계열사의 각 사업부 담당자와 서울핀테크랩 입주 스타트업과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매칭되는 1:1 미팅으로 오픈이노베이션 기회를 창출하고 핀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계열사에서는 DGB금융지주(디지털혁신부), DGB대구은행(IMBANK전략부), 하이투자증권(상품전략부, IT보안기획부), DGB생명(DT팀), DGB캐피탈(개인금융2부, PI추진부) 등 다양한 사업부의 담당자가 참석했으며, 씨즈데이터, 무궁무진스튜디오, 우주라컴퍼니 등 총 24개 업체와 미팅을 통해 협업 과제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DGB금융그룹은 향후 밋업데이를 통한 미팅 내용을 바탕으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DGB피움랩’ 추천, 서비스 도입 및 POC 진행 검토를 위한 2차 미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금번 행사는 작년 연말에 체결한 DGB금융그룹과 서울핀테크랩의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에 따라 이뤄졌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통해 서울핀테크랩과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