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대구은행, ‘장애인 표준사업장’ 지분투자...장애인 일자리 창출 ESG경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1-30 15:54 KRX7
#DGB금융지주(139130) #장애인표준사업장 #ESG경영 #일자리창출

‘브라보비버 대구·하스파파’ 지분 투자로 110여 명 일자리 창출...제조 상품 구매 후 사회공헌 예정

NSP통신-DGB대구은행은 일자리 창출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장애인 표준사업장에 지분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구은행 본점 전경 (사진 =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일자리 창출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장애인 표준사업장에 지분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구은행 본점 전경 (사진 = DGB대구은행)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DGB대구은행(139130)은 일자리 창출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장애인 표준사업장에 지분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번에 투자를 진행한 사업장은 지역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브라보비버(Brovo Beaver) 대구’ 와 ‘하스파파’ 다. 장애인 고용이라는 공공의 목적을 가진 여러 기업이 출자한 사회적 기업으로 , DGB대구은행은 ‘브라보비버 대구’ 9.12%, ‘하스파파’ 15% 지분에 투자했다.

‘브라보비버’ 와 ‘하스파파’ 는 지분투자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취업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며 금번 DGB대구은행의 지분투자로 전체 사업장에 장애인 110여 명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발달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베어베터’ 가 고안한 사업장 ‘브라보비버 대구’ 는 쿠키 및 커피드립백을 제작·판매하며 하스파파는 자동차부품 제조 및 세탁세제 등을 유통하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브라보비버 대구와 하스파파의 안정적 사업 운영을 위해 매년 3억 5천만원 상당의 상품을 구입해 지역사회 기부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는 계획을 밝히면서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며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