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면담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1-24 16:15 KRX7
#최태원 #대한상의 #초태열 #외교부 장관 #면담
NSP통신-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오른쪽)과 조태열 외교부 장관(왼쪽) (사진 = 대한상의)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오른쪽)과 조태열 외교부 장관(왼쪽) (사진 = 대한상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24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 회관에서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면담했다.

이날 면담은 지날 12일 취임한 조태열 장관의 ‘경제단체장 소통’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두 사람은 경제계 현안 및 외교․안보 분야 협력과제를 논의했다.

최 회장은“대내외 환경이 어렵다”며 “경제계와 같이 외교부의 네트워크를 활용해서 전략적으로 헤쳐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민간과 정부가 원팀으로 시장을 개척하자는 얘기다”며 “장관께서 통상전문가시라 경제계에서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덧붙였다.

이에 조 장관은 “대한상의 창립 140주년을 축하하고, 대한상의가 우리 경제인들을 지원하고 대변하면서 우리나라의 눈부신 경제성장에 기여해 온 것처럼 앞으로도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이 과정에서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와 안보가 융합되는 구조적 전환기에 우리 경제가 회복궤도에 올라 확고한 성장세를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외교부는 재외공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경제 안보 주요 동향 모니터링 및 해외 진출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에 앞장서는 등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지원해 나갈테니 대한상의도 많이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NSP통신-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오른쪽)과 조태열 외교부 장관(왼쪽) (사진 = 대한상의)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오른쪽)과 조태열 외교부 장관(왼쪽) (사진 = 대한상의)

한편 이날 면담에는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조태열 외교부 장관을 비롯해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형희 서울상공회의소 부회장(SK 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위원장), 김진동 외교부 양자경제외교국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