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제40회 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장배 노인 게이트볼대회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11-22 11:55 KRX7 R1
#광양시 #대한노인회광양시지회장배 #게이트볼대회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 발휘해 어르신들의 화합과 생활체육 저변확대 도모

NSP통신-정인화 광양시장 인사말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정인화 광양시장 인사말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제40회 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장배 노인 게이트볼대회가 지난 21일 광양실내게이트볼장에서 읍·면·동별 19개 팀 150여 명의 선수단을 비롯한 심판, 진행요원 등 약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대회는 前 대회 우승팀인 옥곡A팀의 우승기 반환을 시작으로 19개 팀이 리그전 방식으로 당일 예선과 본선을 거쳐 결선에서 우승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게이트볼은 T자형 스틱으로 볼을 쳐서 경기장 내 3곳의 게이트(통과점)를 차례로 통과시킨 다음 골폴에 맞히는 구기종목이며, 노인들의 건강한 생활체육 활동으로 동기 부여를 하는 동시에 체력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G03-9894841702

경기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하고 여러 사람들과 경기를 통해 웃음도 되찾고 건강도 찾는 시간을 가지게 돼 너무 행복하고 즐겁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게이트볼대회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게이트볼대회 (사진 = 광양시청)

정인화 광양시장은 “오늘 대회는 승패를 떠나 어르신들이 마음껏 웃으며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지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늘 즐거운 마음과 긍정적인 생각으로 게이트볼을 즐기는 어르신들이 언제 어디서든 체육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