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로스트아크 모바일, 지스타서 기대작으로 등극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1-21 13:18 KRX7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모바일 #기대 #언리얼엔진5

언리얼 엔진 5로 구현된 그래픽, 전투 연출과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편의성 호평

NSP통신-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RPG)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RPG)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지난 16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2023(G-STAR 2023)에서 신작 MMORPG ‘로스트아크 모바일’이 기대작으로 등극했다.

이번에 첫 공개된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유저들로부터 압도적인 그래픽의 전투 연출과 최적화된 편의성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언리얼5 엔진을 사용해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전투 연출과 로스트아크 모바일만의 차별화된 플레이 요소에 주목했다.

G03-9894841702

또 다수의 적을 호쾌하게 쓸어버리는 액션 RPG의 재미는 살리면서도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크게 높인 새로운 전투 시스템에도 좋은 평가를 내렸다.

VR 기기를 통해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세계를 접한 관람객들은 “내 캐릭터와 모코코가 정말 살아 있는 듯한 생생한 경험이었다”, “정말 게임 속에 들어와 있는 것 같았다”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또 스마일게이트 RPG는 올해 지스타에서 4면의 대형 LED 화면으로 제작된 미디어 전시관을 통해 로스트아크의 세계관을 아름다운 영상과 OST로 표현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도 했다.

한편 로스트아크 모바일 부스는 오픈과 동시에 많은 관람객이 몰리며 대기열이 장사진을 이뤘다. 게임 체험을 위한 대기 시간은 평균 2~3시간을 기록했으며 한정된 공간에도 불구하고 나흘 동안 매일 7000명 이상이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직접 경험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스마일게이트 RPG가 전 세계 누적 가입자 6000만 명을 기록한 히트작 ‘로스트아크’의 IP를 활용해 언리얼 엔진 5로 개발하고 있는 블록버스터 MMORPG 신작이다. 모바일과 PC, VR 등을 모두 지원하는 멀티 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고퀄리티의 전투 연출과 논 타겟팅(Non-Targeting) 1대多 방식의 전투 시스템,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 등 원작의 핵심 재미 요소는 그대로 계승하면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플레이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