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G·인도네시아 투자부, 인니 신공장 건설 위한 투자지원 협약식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9-11 14:13 KRX7
#KT&G(033780) #인도네시아투자부 #인니신공장건설 #투자지원협약식

2026년 인니 신공장 첫 가동 예정…동남아 등 해외 수출 전초기지

NSP통신- (사진 = KT&G)
(사진 = KT&G)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G(사장 백복인)가 인도네시아 투자부와 인도네시아 동자바 주에 수출 전초기지인 신공장 건설에 대한 투자지원서를 제공 받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지난 6일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투자부 본청에서 신공장 건설 투자 계획 및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인도네시아 투자부가 적극적인 투자지원 의사를 밝힘에 따라 KT&G는 인도네시아 신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계획을 보다 구체화 할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투자부는 현지 법규에 따라 각종 편의 제공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G03-9894841702

KT&G는 구체적인 투자 금액, 방식, 대상 등 주요사항이 결정되면 그에 따른 이사회 결의 등 필요한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인도네시아에 설립되는 신공장은 2026년 첫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생산되는 제품은 동남아시아 등 해외로 수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KT&G는 인도네시아를 해외 수출용 제품의 생산 거점으로 삼고 해외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바흘릴 라하달리아 인도네시아 투자부 장관은 “인도네시아 정부를 대신해 KT&G의 지속적인 투자를 환영한다”며 “투자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복인 KT&G 사장은 “회사는 인도네시아 신공장 투자를 통해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시장에서 기회를 빠르게 포착하고 공격적인 투자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Top-Tier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