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 랑톡 학부모 민원 관리 기능 강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9-05 20:06 KRX7
#KT(030200) #랑톡 #학부모민원관리기능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김영섭)가 ‘랑톡’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학부모 민원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랑톡은 KT 유선전화를 설치한 교육청, 학교, 유치원 등 교육기관에서 효과적으로 이용 가능한 구독형 서비스다. 교사, 학부모, 학생 등 실제 사용자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학부모 민원 통합 관리 기능은 랑톡으로 소통을 하는 공교육 현장 교사들의 의견과 다수의 제안에 따라 추가되는 것이다.

G03-9894841702

여러 학부모가 랑톡을 통해 보낸 의견과 민원 내용을 한꺼번에 관리하고,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높아졌다.

또 교사가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랑톡 앱의 마이페이지에서 별도로 저장이 필요한 민원을 갈무리하고, PDF 파일 형태로 제작하는 기능도 추가해 외부 공유도 쉽게 할 수 있다.

기존의 랑톡 통화 녹음 기능의 확장이 필요하다는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해 KT는 학부모나 학생과 통화를 기록한 녹음 파일을 문자로 변환해주는 기능도 추가했다.

KT는 랑톡의 소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주 이용자인 공교육 현장의 교사를 대상으로, 오는 17일까지 학교 랑톡 앱에서 신규 소통 기능에 대한 설문과 사용자 의견을 청취한다.

KT는 이번 설문을 통해 모인 교사들의 의견과 제안, 평가를 향후 랑톡 기능 강화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