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내포신도시, 청소년 창의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3-07-21 10:48 KRD7
#내포신도시 #충남도청 #안희정 #창의콘서트
NSP통신-(청소년 창의콘서트로 안희정 도지사와 콘서트 참석한 청소년간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충남도청)
(청소년 창의콘서트로 안희정 도지사와 콘서트 참석한 청소년간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충남도청)

[대전=NSP통신] 이광용 기자 = 내포신도시에서 열린 ‘청소년 창의 토크콘서트’가 지난 19일 10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장의 입구부터 ‘창의 공화국’이라는 스토리텔링에 맞춰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을 경험하도록 설계해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세상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한 것에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나를 창의적으로 홍보하라’는 주제로 열린 대한민국 청소년 창의 스피치 대회에서는 김천여고 허성지 양이 남다른 발상과 발표력으로 우수한 경쟁자들을 따돌리고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G03-9894841702

이어 열린 대한민국 청소년 커버댄스 경연대회에서는 8개팀이 경합을 펼친 결과 ‘샤펜팀’이 1위에 올랐다.

‘나에게 창의를 달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토크콘서트는 안희정 충남지사를 비롯해 최현우 마술사와 김수영 작가 등 참가자 전원이 고등학교 시절의 교복을 다시 꺼내 입고 창의적 사고로 꿈을 이루는 방법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눴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 시대 멘토들의 경험에서 우러난 조언이 감명 깊었다”며 “오늘의 감동을 간직해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는데 나침반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창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소년과 내포신도시가 창의를 매개로 소통하고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충남도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