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스팬션- 비리던트’, 협력통해 새 메모리 솔루션 개발 신규 시장 개척 나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7-11-19 15:24 KRD1 R0
#스펜션 #비리던트

(DIP통신) = 플래시 메모리 전문업체인 스팬션은 시스템 솔루션 개발업체인 비리던트와 협력을 통해 인터넷 데이터 센터의 전력 소모를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한편 뛰어난 시스템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메모리 솔루션을 개발, 시장 개척에 나서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스팬션은 최근 비리던트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에 따라 양사는 스팬션의 미러비트 이클립스 제품군과 비리던트의 플랫폼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메모리 솔루션 개발로 데이터 센터 서버의 메인 시스템 메모리를 획기적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

G03-9894841702

양사의 새로운 메모리 솔루션은 서버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되어 빠른 읽기 성능과 대용량을 지원하면서도, 전력 소모량이 큰 DRAM과 비교해 훨씬 적은 에너지를 소모시켜주는 장점이 있다.

스팬션의 미러비트 이클립스 플래시 메모리의 기가바이트 당 전력 소모량은 DRAM에 비해 1/10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 기업들의 서버 인프라스트럭처는 DRAM의 전력 소모와 가격 변화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하드디스크의 늦은 응답시간 역시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다.

스펜션과 비리던트는 이번 새로운 메모리 솔루션이 훨씬 많은 데이터셋을 메인 서버 메모리에 저장해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개선시키면서 전력소모 및 냉각 시스템에 소요되는 비용은 억제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