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컴 씽크프리, 베트남 포털 ‘징’에 공급

NSP통신, 이성용 기자, 2007-11-19 11:52 KRD1 R0
#씽크프리 #징 #한컴 #한글과컴퓨터

(DIP통신) = 한글과컴퓨터(대표 백종진, 이하 한컴)의 웹 오피스인 ‘씽크프리’가 미국, 일본, 호주에 이어, 베트남 온라인 게임업체인 비나게임에 공급된다.

씽크프리는 비나게임이 선보인 온라인 포털 서비스 ‘징(www.zing.vn)’을 통해 내년 상반기부터 문서 UCC 서비스인 ‘씽크프리 닥스 (www.thinkfreedocs.com)’를 베트남 사용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징 사용자들은 누구나 보유한 문서를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타인과 문서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G03-9894841702

이후, 편집, 저장이 가능한 웹오피스 서비스인 ‘씽크프리 온라인’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오피스를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 등을 선보이게 된다.

한컴은 베트남 온라인 게임시장(약 2000만명 추정)의 약 75% 시장점유를 보유한 비나게임의 폭넓은 고객층을 활용해 웹오피스의 빠른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한컴은 연간 계약에 따른 수익 창출 및 이후 진행할 유료화 서비스에 대해서도 일정부분 수익을 배분받을 예정이다.

한편 한컴은 미국, 일본에 씽크프리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네이버’, 호주 최대 포털인 ‘빅폰드’에 공급 계약을 맺은 데 이어 베트남의 온라인 게임 업체에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웹오피스 사업의 글로벌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한컴은 씽크프리 서버 버전과 데스크톱 버전의 유통을 위해 최근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 잇달아 총판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