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카카오뱅크 ‘간편 홈’ 서비스 선봬…“꼭 필요한 기능만 간편하게”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3-06-19 10:56 KRX7
#카카오뱅크(323410) #간편홈 #간편이체 #스마트뱅킹 #금융사고예방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필수 기능만 담아 서비스 화면을 구현한 ‘간편 홈’ 서비스를 선보였다.

간편 홈은 대표 계좌 등 꼭 필요한 뱅킹 기능만 담아 카카오뱅크 앱(App) 화면에 구현한 점이 특징인 서비스다.

기존의 기본 홈 화면 구성이 카카오뱅크 및 타행 계좌들을 나열해 보다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게 했다면 간편 홈은 대표 계좌 중심으로 카드(체크카드), 내 계좌 탭 등으로 화면을 간편하게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글씨 크기 및 버튼 크기를 키워 가독성도 높였다.

G03-9894841702

구체적으로 잔액이 표시된 대표 계좌가 화면 상단에 배치되며 거래내역과 이체 버튼을 눌러 계좌 이체 등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어 세이프박스와 저금통이 있는 경우 대표 계좌 밑에 표시된다. 또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사용 현황을 알 수 있는 카드 탭, 대표 계좌 외 타행 계좌 및 대출 잔액까지 확인할 수 있는 ‘내 계좌’ 등으로 화면이 구성된다.

간편 홈에서는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 방지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배너도 만나 볼 수 있다. 사례를 중심으로 사기 유형, 대응 방안 등을 설명해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간편 홈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 하단에서 간편 홈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화면을 간단히 구성했을 뿐 아니라 큰 글씨, 큰 버튼 등으로 가독성과 접근성을 높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가 특징”이라며 “고령자뿐 아니라 금융 취약자 등 연령과 관계없이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간편 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