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인프라웨어, 특허청 ‘직무발명 보상 우수기업’ 인증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3-07-01 11:22 KRD7
#인프라웨어 #특허청 #직무발명보상우수기업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인프라웨어가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 보상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인프라웨어는 2006년부터 직무발명보상제도를 도입해 특허 포트폴리오 강화에 힘을 쏟았다.

직무발명보상제도는 인프라웨어 및 전 계열사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임직원이 특허를 출원해 등록 될 경우 ‘직무발명 보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G03-9894841702

2006년 이후 국내외 출원 건수가 320건에 달한다. 인프라웨어가 보유한 특허들은 폴라리스 오피스를 비롯한 인프라웨어의 다양한 제품에 반영되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제품 개발로 이어지고 있다.

인프라웨어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IP-R&D 연계전략지원 사업, 특허 기술의 전략적, 지역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 중소기업 상용화 기술 개발사업 등에 참여시 가산점을 받게 된다.

또한 특허 연차등록료를 감면하여 특허 유지비용 부담을 경감시키고 특허 우선심사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프라웨어 특허법무팀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에서 인센티브를 받고, 특허 권리 획득 및 유지에 많은 비용절감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펴,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직무발명 보상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인증서를 발급하고, 정부지원사업 등에 인센티브를 부여하기 위한 제도로 올해 4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