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인화 광양시장, 소통·공감 위한 직원과 대화의 시간 가져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4-12 12:20 KRX7
#광양시 #정인화광양시장 #광양시가응원합니다

지역경제과 방문해 간식 전달과 함께 직원 노고 격려

NSP통신-정인화 광양시장, 소통·공감 위한 직원과 대화의 시간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정인화 광양시장, 소통·공감 위한 직원과 대화의 시간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11일 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활력 있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4월 중 ‘광양시가 응원합니다’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광양시가 응원합니다’는 직원 사기 진작과 함께 기존 형식에 얽매인 회의방식에서 벗어나 시장과 직원 간 자유로운 소통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정 시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직접 간식을 들고 지역경제과를 찾아가 수소도시 조성사업 선정, 소상공인 지원사업 업무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고가 많은 직원들을 격려하고 대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G03-9894841702

지역경제과 직원들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 확대, 광양사랑상품권 활성화 방안, 업무 처리 고충 등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으며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특히 정 시장은 지난해 국토부 주관 수소도시 조성사업에 광양시가 선정된 것에 대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광양형 수소산업 육성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지역경제과 한 직원은 “평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시장님과 한 시간 동안 담소를 나누며 거리감이 없어졌고, 직원들을 생각하는 마음 또한 느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최일선에서 시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고충이 있을 땐 시장에게 부담 갖지 말고 언제든지 대화를 요청하면 눈과 귀를 열고 경청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광양시는 매월 한차례 ‘광양시가 응원합니다’를 운영해 시장과 직원 간 활기찬 소통뿐만 아니라 시정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나가는 조직 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