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솔드아웃, 한국조폐공사와 브랜드 보호 협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05 17:34 KRX7
#솔드아웃 #한국조폐공사 #브랜드보호

위조 불가한 정품인증 보안 기술 도입…4월말 거래 체결되는 상품부터 적용 예정

NSP통신- (사진 = 에스엘디티)
(사진 = 에스엘디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이 최첨단 위·변조 방지 기술을 보유한 한국조폐공사와 손잡았다.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는 검수센터에서 정품 검수를 마친 상품에 대한 위·변조를 막기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협업을 결정했다.

상품 본연의 정가품 검증뿐만 아니라 정품 인증서나 검수 택 등에 대한 복제 가능성도 차단해 솔드아웃의 감정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G03-9894841702

한국조폐공사는 화폐 제조 과정에서 쌓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농·수산물, 수출용 공산품 등의 브랜드 보호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솔드아웃은 검수센터에서 검수 작업을 마친 정품에 대해 위·변조 불가한 ▲정품 보증서 ▲파괴형 검수 택 ▲정품 인증 QR 띠지 등의 3종 보안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중에서 정품 보증서는 한국조폐공사가 직접 특허까지 내고 개발한 잠상 보안패턴과 스마트기기 인식용 보안패턴이 적용된 것이다.

솔드아웃 검수를 통과한 상품에 부착되는 파괴형 검수 택은 쉽게 찢어지지 않는 특수복합소재를 적용해 길이와 색상에 따라 3종으로 제작됐다. 또 잠상 보안패턴과 스마트기기 인식용 보안패턴을 적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하다.

솔드아웃은 오는 4월말부터 거래 체결 후 검수를 마친 상품에 대해 새로운 정품인증 보안 기술을 도입할 방침이다. 적용 범위는 스니커즈, 의류, 명품, 테크 등 솔드아웃이 다루는 모든 카테고리가 해당된다.

솔드아웃 관계자는 “앞으로도 솔드아웃은 정품 검수 및 브랜드 보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소비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한정판 거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