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편함 대신 앱” 카카오뱅크, 내 문서함 서비스 선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3-01-19 09:27 KRD7
#카카오뱅크(323410) #내문서함 #예금잔액조회서 #지급정지사실통지서 #행정안전부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카카오뱅크는 ‘내 문서함’ 서비스를 선보였다.

‘내 문서함’ 서비스는 예금잔액조회서, 지급정지사실통지서 등 카카오뱅크 안내 문서와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문서 등 등기우편으로 받아보던 문서를 전자문서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문서 도착 알림을 클릭하면 카카오뱅크 앱에서 문서를 열람할 수 있다.

추후 서비스 제휴 기관을 늘려 국세나 지방세, 과태료, 자동차 검사 만기도래 등 공공기관 문서, 민간 사업자들의 고지서 등 다양한 문서를 고객들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카카오뱅크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해 11월 공인전자문서중계자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공인전자문서중계자는 온라인상에서 전자문서를 등기우편과 동일한 효력으로 고객들에 전달할 수 있는 자격으로 공인된 인증 자격을 갖춘 기관만 확보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내 문서함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9월 본인확인기관, 올해 1월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자격을 갖췄다.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자격까지 3가지 정부 인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문서 열람뿐 아니라 공공기관 사이트 로그인, 공문서 신청, 전자서명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등을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내 문서함 서비스는 놓치기 쉬운 중요 문서를 고객들이 편리하게 읽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다양한 인증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