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미약품, 한국연극협회 ‘K-Theater Awards’시상 후원

NSP통신, 이준석 기자, 2022-12-26 20:29 KRD7
#한미약품 #한국연극협회 #시상 #후원

(서울=NSP통신) 이준석 기자 = 한미약품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 공연예술의 버팀목인 연극인들과 역량있는 극단들에 대한 지원에 나섰다.

한미약품은 성탄절인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 ‘제60회 K-Theater Awards’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해 공연예술 발전에 헌신해온 연극인과 극단에 2000만원 규모의 시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은 자랑스러운 연극인상(개인/단체)과 창조와 도전상, 대상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연극인 16명과 극단 4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03-9894841702

창조와 도전상은 미래지향적 연극 미학을 추구하고 의식있는 담론을 무대에 올려온 극단 예촌이, 대상은 한국연극협회 심사단이 선정한 창작조직 성찬파가 받았다. 창작조직 성찬파는 창의성과 작품 완성도, 배우의 배역 이해와 기술적 역량 등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자랑스러운 연극인상 단체 부문은 온누리와 미암 등 2개 극단이 받았고, 개인 부문은 ▲정은경(강원) ▲강신화(경기) ▲김은민(경남) ▲윤현주(경북) ▲한중곤(광주) ▲김진희(대구) ▲장지영(대전) ▲구민주(부산) ▲노윤정(서울) ▲고선평(울산) ▲신용우(인천) ▲고유경(전남) ▲정상식(전북) ▲강종임(제주) ▲이재운(충남) ▲이윤혁(충북) 등 16명의 배우가 수상했다.

시상자로 참석한 한미약품 커뮤니케이션팀 박중현 전무는 "많은 연극인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열정으로 연극계를 지켜오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며 "모든 공연예술의 기반이 되는 연극이 가치를 인정받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한미약품이 힘을 보태겠다 "고 말했다.

NSP통신 이준석 기자 junseok387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