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주택금융공사, 적격대출 은행별·만기별 금리공시…매주 단위 게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5-21 10:37 KRD7
#주택금융공사 #적격대출 #적격대출금리공시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주택금융공사(사장 서종대)는 적격대출 이용자의 편의증진을 위해 적격대출의 금리를 은행별․대출만기별로 구분해 공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적격대출 금리를 알아보기 위해 이리저리 발품을 팔지 않고도 공사와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적격대출을 취급하는 모든 은행의 금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금리공시는 매주 단위로 직전 주말의 금리를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G03-9894841702

적격대출 금리공시는 은행별·만기별 적격대출 전주 말 금리를 매주 월요일에 공사 홈페이지와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동시 공시하게 된다. 예를 들어 5월 24일 금리는 5월 27일 공시된다.
적격대출은 그동안 투명한 금리결정을 통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지만 이용자들은 은행 간 금리가 서로 달라 대출시점에 가장 유리한 은행을 선택하기 위해 직접 은행에 문의해야만 했다.

주택금융공사는 이번 적격대출 금리공시로 이용자가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은행 간 취급금리를 손쉽게 비교할 수 있게 돼 금융소비자의 선택권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서종대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이번 금리공시를 통해 적격대출의 금리경쟁력을 높여 서민들의 내 집 마련과 하우스푸어 문제 완화에 도움이 되도록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적격대출은 주택금융공사가 지난해 3월 9일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9개 전 시중은행 및 4개 지방은행(경남․광주․대구․부산)에서 판매하고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