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 30여 년 공직 생활 마무리·퇴임 인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11-09 14:56 KRD7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 #공직 생활 #퇴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은 공무원밖에 없다”

NSP통신-김동연 경기도지사(좌)가 30여 년 공직 생활 마무리하고 퇴임하는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있다. (경기도북부청)
김동연 경기도지사(좌)가 30여 년 공직 생활 마무리하고 퇴임하는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있다. (경기도북부청)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30여 년간의 공직 생활을 마무리하고 9일 명예 퇴임했다.

이한규 부지사는 9일 오전 경기도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긴급 안전점검회의에 참석해 회의 시작 전 김동연 경기도지사, 실국장, 직속기관장, 사업소장 등 공직자들과 퇴임 인사를 나눴다.

이한규 부지사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은 공무원밖에 없다’라는 소명 의식을 갖고 공직에 임했다”며 “지난 시간을 돌이켜 보면 정말 소중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함께해 준 모든 동료 공직자에게 감사하다”며 “씩씩하게 새 도화지에 그림 그리듯이 새로운 인생 2막을 살겠다”고 퇴임 소회를 밝혔다.

이에 김동연 지사는 “이한규 부지사는 30년 넘는 공직 생활 동안 경기도에 헌신하며 많은 업적을 남겼고, 많은 공직자에게 든든한 맏형 같았던 분이다”며 “새로운 인생 2막을 축복하고 응원하겠다. 앞으로도 경기도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퇴임을 축하했다.

NSP통신-김동연 경기도지사(좌)가 30여 년 공직 생활 마무리하고 퇴임하는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상대로 작별의 포웅하고 있다. (경기도북부청)
김동연 경기도지사(좌)가 30여 년 공직 생활 마무리하고 퇴임하는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상대로 작별의 포웅하고 있다. (경기도북부청)

한편 이한규 행정2부지사는 지난 1991년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이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 기획행정실장, 양주·성남·부천·수원시 부시장,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 등을 역임했다.

이어 지난 2021년 1월 1일부로 경기도 행정2부지사로 취임해 청정계곡 복원, 수요 응답형 버스 도입, 아프리카돼지열병·조류인플루엔자 방역, 지역균형발전 사업, 한탄강 색도 개선 등 경기북부 발전과 도민 삶의 질 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