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주민과 함게하는 ‘세마빌리지 페스티벌’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9-27 17:08 KRD7
#오산시페스티벌 #오산시주민사업 #오산시문화행사
NSP통신-이권재 오산시장이 24일 세마 근린 공원에서 열린 마을공동체 세마빌리지페스티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산시)
이권재 오산시장이 24일 세마 근린 공원에서 열린 마을공동체 세마빌리지페스티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4일 마을공동체 주민 제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세마 빌리지 페스티벌’을 세마 근린 공원에서 500여 명 주민들의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행사는 세마 기타 동호회의 주관으로 울림우리가락, 전통마을&흙동이, 세교꿈두레마을정원, 장이 익어가는 초평골, 토랑씨랑 응원단, 우키통키 재능나눔 등 마을공동체들이 함께 참여해 주민들을 위한 신나는 문화공연과 전시·체험 부스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이런 작지만 알찬 문화행사들이 우리시 곳곳에서 더욱 많이 개최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권재 오산시장은 “맑고 쾌청한 날씨 속에 많은 주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해주신 마을공동체 관계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마을공동체 활동들이 더욱 활성화돼 우리 지역 공동체 문화에 계속해서 좋은 영향력을 끼쳐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공동체 사업은 주민 생활과 직결된 공동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계획·제안하고 직접 실행하는 주민 주도의 사업으로 이를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시에서는 19개의 마을공동체가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