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 호텔항공관광과(학과장 강병주)는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2기인 포장배달 서비스 과정을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는 대구시 위생정책과와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과가 지역시민들의 성공적인 외식창업 지원과 외식창업 성공모델을 제시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1기 베이커리&카페 창업 과정이 성공리에 마무리된데 이어 지난 7월 13일부터 이달 2일까지 진행된 2기 포장배달 서비스 과정도 30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2기 과정은 외식업 시장의 트렌드분석∙원가관리와 세무회계∙식품위생법∙SNS홍보 마케팅 이론 교육과 메뉴개발 실습, 사업계획서 작성, 1대1 맞춤 컨설팅, 실전모의창업 경진대회 등을 통해 포장배달 외식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끌도록 하였다.
아카데미를 운영한 이재훈 호텔항공관광과 교수는 “실패 없는 창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팀별 현장 체험학습, 1대1 맞춤주문식 점포 컨설팅을 지도하고 실전모의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창업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2기를 수료한 조상현 씨(35)는 “외식업 포장 배달이 보편화되는 추세에 발맞춰 이번 아카데미 과정이 사업 아이템 발굴과 실전을 경험을 경험할 수 있어서 창업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3기인 비건레스토랑 외식창업 과정도 이달 중 교육생을 모집한다..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간 총 96시간에 걸쳐 운영할 3기 아카데미는 △1단계 창업실무를 위한 트렌드분석, 식품위생법, 영업전략 SNS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2단계 기술교육인 메뉴개발 △3단계 현장교육인 팀별현장체험 학습 △4단계 1대1맞춤주문식 점포 컨설팅을 위한 멘토단의 멘토링이 진행되며 △마지막 5단계는 창업경진대회를 여는 등 성공적인 외식창업 기반을 마련한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