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서구, 아동급식위원회 출범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8-31 23:15 KRD7
#강서구 #아동급식위원회 #취약계층 #김태우

취약계층 아동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지원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아동급식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아동급식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특별시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31일 취약계층 아동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지원을 위해 ‘아동급식위원회’를 새롭게 조직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최근 발생한 학교 급식 사건으로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받았을 상처를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고 무겁다”며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철저한 사전 점검과 예방활동을 통해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구는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김태우 구청장, 아동급식위원회 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급식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G03-9894841702

이유는 최근 지역 내 학교 급식에서 나온 이물질 사건을 계기로 아동 급식 조리 업체 위생 관리, 식중독 예방 등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통해 안전한 급식 지원에 만전을 기울이기 위해서다.

또 아동급식위원회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안건 심의·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원들은 2022년 상반기 아동급식 대상자 선정 기준, 급식업체 현황 등을 검토하고 아동급식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적극 제시했다.

한편 아동급식위원회는 결식이 우려되는 한부모 가정, 긴급 복지 지원 대상 가구 아동 등 취약계층 아동급식 지원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조직이다. 이날 새롭게 출범한 위원회는 당연직 2명을 포함해 교수, 아동시설 종사자,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분야별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