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인스타코인, “탈중앙화된 결제서비스 지향…올 연말 코인베이스 상장 신청 고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7-20 15:03 KRD2
#인스타코인 #탈중앙화된결제서비스 #프로비트상장 #코인베이스

프로비트 상장 기념 기자간담회 개최…인스타북스, 고릴라빈즈, 후레쉬잇, 굿네이션스 등 생태계 확대 중

NSP통신-배재광 대표가 인스타코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복현 기자)
배재광 대표가 인스타코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복현 기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인스타코인(instacoin, INC)이 오늘(20일) 인터콘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에서 가상자산 거래소 프로비트(PROBIT) 상장을 기념해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인스타코인은 2014년부터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Selfie Cash) 개발로 시작해 2015년에는 블록체인 인증시스템을 개발했다. 이후 2017년도에 O2O결제플랫폼인 인스타페이 등 결제업체와 결합해 신용카드와 같은 중간 매개자가 없는 탈중앙화 금융(DeFi)과 결제서비스로 출발했다.

지난 18일 프로비트에 상장한 인스타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탈중앙화된 결제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인스타코인은 O2O 서비스와 결합은 물론 2018년 최초의 블록체인영화제를 개최하기도 했다. 특히 최근에는 인스타북스(책), 고릴라빈즈(커피), 르하임스터디카페, 메종쇼당(카페), 후레쉬잇(식품업체), 굿네이션스(비영리) 등 다양한 사업자(Papp)들이 인스타코인 생태계에 참여하며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NSP통신-배재광 대표가 인스타코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복현 기자)
배재광 대표가 인스타코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복현 기자)

이 자리에서 배재광 대표는 “현재 프로비트 이후 국내거래소 상장을 위해 실무자 검토를 진행 중”이라며 “특히 해외거래소의 경우 올 연말 코인베이스 상장 신청을 해볼까하고 고려중”이라고 말했다. 또 “메인넷(블록체인 운영체제) 개발에 박차를 가해서 결제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며 “결제수단으로 설계된 암호화폐로 기존 결제수단인 신용카드 등의 사용성을 넘어서는 데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스타코인은 7월 20일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제2회 월드블록체인컨버전스포럼(WBCF: World Blockchain conference forum) 개최할 예정이다. 또 2회 WBCF 대회는 블록체인 생태계융합과 국가간 교류, 실물경제와 블록체인의 융합을 주제로 11월에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