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특례시의회 개원…의장에 김영식·부의장에 조현숙 선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7-09 12:50 KRD7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조현숙 #고부미 #김해련

의회 운영위원장 문재호·기획행정위원장 송규근·환경경제위원장 손동숙·건설교통위원장 김해련·문화복지위원장 고부미 시의원 각각 선출

NSP통신-개원식에서 선서하는 제9대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 (고양특례시의회)
개원식에서 선서하는 제9대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 (고양특례시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는 8일 제9대 고양특례시의회 원 구성을 위한 제264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향후 2년간 고양시의회를 이끌어갈 의장, 부의장 및 5개 상임위원회의 위원장을 선출하였다.

무기명 투표로 실시된 이날 의장선거에서는 재적의원 34명 중 34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투표 결과 김영식 의원이 총 32표를 얻어 압도적으로 선출됐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조현숙 의원이 투표 참여 인원 34명 중 32표를 얻어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5개 상임위원장으로는 의회 운영위원장 문재호 의원, 기획행정위원장 송규근 의원, 환경경제위원장 손동숙 의원, 건설교통위원장 김해련 의원, 문화복지위원장 고부미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G03-9894841702

의장단 선출 후 실시된 개원식에서 김영식 의장은 “사상 초유 여야동수 의회라는 민심의 뜻을 받들어 협치와 상생을 의장 역할의 기준으로 삼고 조화로운 의회 운영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말했다.

이어 “제9대 고양특례시의회는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숙원사업을 해결해 나가는 실행력 있는 의회, 시민의 다채로운 요구를 정책에 담아 실현하는 의회, 집행부와는 건강한 협력과 건전한 견제‧비판으로 힘의 균형을 이루는 의회가 되어 진정한 시민의 고양시를 만들겠다”며“시민여러분께서도 고양특례시의회가 시민의 행복한 미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애정 어린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NSP통신-개원식에서 선서하는 9대 고양시의회 시의원
개원식에서 선서하는 9대 고양시의회 시의원
NSP통신-264회 본회의장 전경 (고양특례시의회)
264회 본회의장 전경 (고양특례시의회)

한편 고양특례시의회는 제9대 전반기 원 구성과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으며, 오는 7월 19일부터 7월 26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릴 제265회 임시회에서 고양시정의 첫 업무보고가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