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락앤락,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온라인 수거 확대 시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6-02 10:36 KRD7
#락앤락(11539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환경의 날을 맞아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수거를 온라인으로 확대 시행한다.

‘러브 포 플래닛’은 락앤락이 지난 2020년 시작해 이어오고 있는 ‘고객 참여형’ 연중 캠페인이다. 락앤락은 2009년부터 자원 순환 독려 캠페인 ‘바꾸세요’를 시작으로 2020년 업사이클링 개념을 더해 자원순환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시행해오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사용하지 않거나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골자로 한다.

NSP통신-러브 포 플래닛 (락앤락 제공)
러브 포 플래닛 (락앤락 제공)

락앤락은 기존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지역에 관계없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 수거 형태로 참여 방식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참여 방법은 락앤락몰 수거 신청 안내 페이지에 따라 박스에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넣고, ‘락앤락 용기 수거’라고 적은 뒤 문 앞에 내놓으면 된다. 락앤락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브랜드 상관없이 모든 플라스틱 밀폐용기가 수거 대상이다. 단, 일회용기는 제외된다.

G03-9894841702

락앤락은 가치 있는 실천을 한 고객들을 위해 혜택도 마련했다. 온라인 수거 참여자 대상 락앤락몰에서 3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할 예정이다.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업계 선도적으로 자원순환 캠페인을 펼쳐온 락앤락은 지속적으로 높아진 소비자 환경 의식, 캠페인 참여자들의 관심을 체감해오고 있다”라며 “캠페인 참여 시 예상되는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게 이번 러브 포 플래닛 온라인 수거를 론칭했으며 앞으로도 락앤락의 역량을 활용한 장기적, 지속적인 관점의 환경 캠페인을 시행하며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