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H,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개최…탄소중립 기술 선봬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5-19 09:39 KRD7
#한국토지주택공사 #LH #기계설비전시회 #탄소중립 #ESG
NSP통신-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서 운영되는 탄소중립특별관. (LH)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서 운영되는 탄소중립특별관. (LH)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오늘부터 3일간 강남 학여울역 인근 SETEC(세텍)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서 ‘탄소중립 특별관’을 운영해 탄소중립 관련 정책과 최신기술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등이 주최하고 LH 등이 후원하며 기계 장비·자재·공법을 다루는 종합전시회이다. 또 학술세미나 및 정부정책 소개를 통해 전문지식을 교류하고 산업발전의 비전을 수립하는 협의의 장이다.

올해에는 탄소중립 특별관을 운영하고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LH 방향제시’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탄소중립 특별관은 ▲탄소중립도시 ▲저에너지주택 ▲LH 공기질 관리 플랫폼인 오투시스(O2SIS) ▲탄소중립정책 등 4개 분야로 구성되며 LH는 특별관에서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관련 다양한 설비기술과 제도를 소개한다.

G03-9894841702

또 이번 세미나에서는 원종현 네드 대표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공동주택 기계설비 에너지로드맵 수립 연구’를, 유정현 LH 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이 ‘수소를 활용한 도시에너지 공급원의 다변화’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를 통해 주택과 도시에서의 에너지 생산·절감·효율적 활용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박철흥 LH 공공주택사업본부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절감 관련 산업과 기술의 발전을 기대한다”며 “LH는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과 민간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LH형 탄소중립 도시 조성, 저에너지 주택 보급 등 친환경사회로의 전환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내실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