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쉴더스, 인포섹 이메일 보안관제 서비스 출시…랜섬웨어 원스톱 대응 강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5-12 09:40 KRD7
#SK쉴더스 #인포섹이메일보안관제서비스 #랜섬웨어원스톱대응
NSP통신- (SK쉴더스)
(SK쉴더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대표 박진효)가 ‘인포섹 이메일 보안관제’ 서비스를 출시한다.

지난 3월 민간 랜섬웨어 협의체 ‘KARA(카라, Korea Anti-Ransomware Alliance)’를 발족한 SK쉴더스는 이번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메일을 타깃으로 한 랜섬웨어 공격 대응을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SK쉴더스는 지능화/다변화되는 이메일 공격에 대비해 24시간 365일 악성메일 상시모니터링, 악성 공격 패턴 전문가 분석, 위협정보 등을 제공하는 인포섹 이메일 보안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G03-9894841702

이번 이메일 관제 서비스는 클라우드형(SaaS)과 구축형(On-Premise)형으로 고객 환경에 맞게 제공된다. 평소 비용 부담과 인력 부족으로 보안 대책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은 별도로 장비를 구축하지 않고 클라우드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어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인포섹 이메일 보안관제 서비스는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업무용 이메일을 사칭하는 공격의 이메일 발신자 주소, 이메일 내 URL, 발신 IP, 첨부파일 이상 유무, 도메인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악성메일 유무를 판단하고 악성코드 전문가가 악성 행위를 상세 분석한다.

또 ▲실시간 악성 메일 현황 보고 ▲악성 메일 모의 훈련 ▲악성 메일 동향 및 대응방안 제공 등 날로 진화하는 이메일 공격에 기업이 최선의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SK쉴더스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메일을 타깃으로 한 랜섬웨어 공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기업의 대비가 필수적인 시점이다”라며 “상대적으로 보안 여력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에서도 고객 맞춤형 이메일 보안 관제 서비스를 통해 부담은 줄이고 효율은 높일 수 있는 보안 체계를 수립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