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은행, 5월 가정의 달 맞이 ‘JB 안전체험코너’ 운용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5-03 18:32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JB 안전체험코너 #심폐소생술 #응급상황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3~26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JB안전체험 코너'를 운영한다.

이번 안전체험 코너에서는 임직원은 물론 은행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폐 소생술 시연과 체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마음껏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안전관리부에서는 본점 경비대 요원들을 대상으로 대한안전연합 전북본부로부터 우수강사를 초빙해 사전 집체 교육을 마쳤으며, 심폐소생술 실습용 마네킨 5세트와 유아 및 어린이의 기도 폐쇄 시 조치할 수 있는 마네킨도 준비해 누구나 갑작스러운 위험에 처했을 경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체험을 준비했다.

G03-9894841702

또한 체험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심폐소생술 프리젠테이션 자료 및 동영상 자료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와 관련된 배너들을 체험장 곳곳에 설치해 평소 소홀하기 쉬운 식품안전과 교통안전, 화재예방 등 여러 생활 안전문제에 대해서도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체험장에는 안내 요원들을 배치해 보다 쉽고 편안하게 실습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은행에서 준비한 코로나19 방역 마스크 및 텀블러, 바퀴 달린 쇼핑백 등도 제공한다.

방극봉 부행장은 “일상 속에서 불시에 찾아올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은 꼭 필요한 능력”이라며 “위급 상황 발생 시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대응 능력을 갖추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임직원 및 고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