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클레온, ‘메타버스 버추얼 휴먼’ 구축 위해 갤럭시코퍼레이션과 기술협약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4-29 19:42 KRD7
#클레온 #메타버스버추얼휴먼 #갤럭시코퍼레이션 #기술협약
NSP통신- (클레온)
(클레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AI 테크 스타트업 클레온과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이 메타버스 버추얼 휴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버추얼 휴먼을 방송, 공연, NFT 등 다방면의 콘텐츠에 활용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력과 인프라 공유는 물론, 국내외 홍보 마케팅도 다양하게 진행하며 버추얼 휴먼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AI 테크 스타트업 클레온은 사진 1장과 음성 30초만으로도 버추얼 휴먼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 ‘클론’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인물을 그대로 재현하는 기술뿐 아니라 가상 얼굴이나 목소리를 만들어 세상에 없는 버추얼 휴먼을 탄생시킬 수 있어 AI 가상 리포터, 버추얼 투어 가이드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G03-9894841702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은 한류 연예인 IP를 활용해 마블 스튜디오 방식의 사업을 구현하는 기업이다. 연예인 IP를 메타버스 아바타화해 방송, 음원, 웹드라마, 콘서트 드라마 등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메타버스 세계관 구축으로 주목받고 있다.

클레온 진승혁 대표는 “앞으로 모든 기업이 자사를 대표하는 버추얼 휴먼을 보유하고, 기업뿐 아니라 개인 역시 버추얼 휴먼을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사만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