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남주 캠코 사장, “중소기업 지원 현장에서 답 찾아야”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4-27 10:21 KRD7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권남주 #정우이앤이 #매입임대프로그렘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 사장이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Sale&Lease Back) 지원을 받은 정우이앤이를 방문해 현장경영을 강화를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기업을 방문해 즉석에서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직접 듣고 지원제도의 사각지대 여부, 추가 지원 필요성 등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정우이앤이(부산 강서구 소재)는 LNG 연료추진선에 사용되는 진공단열배관의 설계‧생산에 관련된 핵심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 그러나 연구개발과 신제품 생산을 위한 운영자금을 마련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지난 2020년 9월 캠코에 도움을 요청했다.

G03-9894841702

이에 캠코는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을 통해 공장을 재매입하는 조건으로 기업에 운영자금을 지원해 재무구조 개선을 도왔다. 또한 공장을 임대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영업활동을 지원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공유된 의견들을 중심으로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아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