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L이앤씨, 코웨이와 ‘가구 수처리시스템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4-27 10:09 KRD7
#DL이앤씨(375500) #코웨이 #가구수처리시스템 #업무협약 #MOU
NSP통신-최영락 DL이앤씨 주택기술개발 담당 임원(왼쪽)과 박준현코웨이 법인사업실장(왼쪽 두 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DL이앤씨)
최영락 DL이앤씨 주택기술개발 담당 임원(왼쪽)과 박준현코웨이 법인사업실장(왼쪽 두 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DL이앤씨)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DL이앤씨는 코웨이와 지난 26일 공동주택에 건강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가구 수처리시스템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DL이앤씨와 코웨이가 함께 개발 중인 가구 수처리시스템은 오염물질이나, 배관 내부의 미세부유물, 녹물, 유충 등의 제거에 특화된 필터를 갖춘 시스템이다. 코웨이의 POE(Point of Entry) 필터를 공동주택 공용부에 설치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용수를 공급하는 것이 목적이다.

가구 수처리시스템에 설치되는 필터는 4인가구 기준 12개월간 교체가 필요 없다. 또한 비대면 실외 서비스를 통해 필터 세척 및 교체 등의 관리를 받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G03-9894841702

DL이앤씨는 코웨이와 이르면 올해 가구 수처리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향후 신규로 입주하는 세대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DL이앤씨는 가구 수처리시스템의 전 단계인 중앙 수처리시스템의 필터링 성능 개선과 유지보수 특화 등도 상업용 수처리시스템 전문업체와 협업해 개발을 추진 중이다.

최영락 DL이앤씨 주택기술개발 담당 임원은 “이번 수처리시스템 개발은 안티 바이러스 공기청정형 환기장비, 층간소음 저감 기술과 더불어 공기, 물, 음 환경에서 가장 깨끗하고 건강한 안식처를 제공하려는 DL이앤씨의 노력의 일환”이라며 “DL이앤씨는 공동주택에 가장 건강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