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자체 감사활동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4-22 15:49 KRD7
#오산시감사활동 #오산시감사행정 #오산시자체감사
NSP통신-오산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오산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경기도가 주관하는 31개 시·군 대상 ‘시·군 자체 감사활동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

22일 시에 따르면 2019년, 2020년 감사활동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도 2021년 감사활동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자체감사활동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청렴도시로 자리매김 했다. 이로써 시는 자체 감사활동 수행에 최고 수준의 기초단체임을 대·내외 입증했다.

평가는 적극행정을 지원하는 컨설팅감사 활성화를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체감사·조사·계약심사 활동, 적극행정지원, 자율적 내부통제 활동 3개 항목 22개 지표에 대한 전년도 실적을 평가해 우수 감사기관을 선정한다.

G03-9894841702

시는 자체감사심의회의 구성 및 심의를 통해 감사 결과의 객관성과 합리성을 확보하고 감사결과에 대한 공개의 투명성 및 이행사항 사후관리 분야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공직기강 훈시·감찰 등을 통해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다.

또 계약심사 이행실태 자체점검 및 계약심사 매뉴얼·우수사례집 제작을 통해 사후감사가 아닌 사전 예방적 감사에 초점을 뒀으며 청백-e 모니터링과 청렴활동 평가지표 자체발굴을 통해 우수 부서에 시상을 하는 등 청렴문화 장착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앞서 올해 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11년 연속 2등급 평가를 받고 ‘경기도 계약심사 운영기관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공정한 감사행정을 위한 사전예방적 감사활동과 꼼꼼한 사후관리 등 다양한 노력이 대·내외로 인정받아 뜻 깊다”며 “앞으로도 더욱 청렴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의 일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신뢰받는 오산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