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사장 유병규)이 미래도시개발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생이 참여하는 ‘HDC 드림 디벨로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해 2021년부터 운영한 HDC 드림 디벨로퍼는 건축, 도시공학, 부동산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발해 디벨로퍼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현장체험의 기회와 멘토링 등을 함께 제공한다.
제1기 HDC 드림 디벨로퍼 총 14명은 지난해 11월 최종 선발되어 5개월간 활동해왔다.
이들은 디벨로퍼로의 소양을 닦기 위한 총 24시간의 기본 교육을 받고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개발사업 제안서 작성 등의 과제를 수행하며 미래 디벨로퍼로의 기틀을 닦았다.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이화여대 조현진 학생은 “디벨로퍼라는 직업에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전문교육을 받고 직접 사업기획서를 만들어보며 성장할 수 있었고 비슷한 꿈을 가진 또래들과 교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제2기 ‘HDC 드림 디벨로퍼’는 2022년 상반기에 모집할 예정이다. 도시개발에 관심이 많은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이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