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캠코, 2022년 사회공헌 추진계획수립…인재양성‧지역경제 활성화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4-13 16:43 KRD7
#헌국자산관리공시 #캠코 #사회공헌활동 #코로나19 #지역경제활성화
NSP통신-캠코는 사회적가치 실천을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캠코)
캠코는 사회적가치 실천을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캠코)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캠코(사장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는 2022년 사회공헌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캠코는 올해 사회공헌 추진목표를 국민과의 소통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키우는 것으로 정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양극화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미래 변화에 대비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다.

이에 캠코는 CEO 경영철학인 소통․공정, 윤리책임, 미래전환을 바탕으로 2022년 사회공헌활동을 일자리지원형, 희망나눔형, 미래성장형으로 나눠 추진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일자리지원형 사업은 임직원의 업무역량과 경험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역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돕는 전국 대학생 대상의 대학생 취업잡(Job),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BUFF), 청소년 직장체험 등이 있다.

올해부터 캠코는 부산지역 아동복지시설의 환경 개선을 위해 침실, 주방 개보수를 지원한다.

복지시설 내 보호종료(예정)아동에 대해서도 경제적 자립을 위한 대학진학 준비 및 자격증 취득비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희망나눔형 사업은 작은 도서관인 캠코브러리 설치, 저소득 가정 제주도 가족여행, 시각장애인 그림해설 오디오북, 신장이식 환자 수술비 지원 등 기존 사업의 예산은 확대해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취약계층 문화․예술 체험을 지원하는 희망울림 프로그램은 올해 재개할 계획이다.

미래성장형 사업은 유휴 국유지 활용 스마트 케어팜 조성, 지역화폐 활용 취약계층 지원, 핀테크 산업 지원 등을 통해 사회적가치 창출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캠코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캠코는 고유의 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웃과 사회를 보듬는 사회적가치 실천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