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H, 2022년 적극행정추진위원회 개최…총 7건 모범사례 채택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4-07 20:34 KRD7
#한국토지주택공사 #LH #적극행정추진위원회 #김광묵 #적극행정과제발굴
NSP통신-LH는 서울지역본부에서 2022년 제1차 LH 적극행정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김광묵 위원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현준 LH사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등 위원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LH는 서울지역본부에서 2022년 제1차 LH 적극행정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김광묵 위원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현준 LH사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등 위원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김현준 이하 LH)는 7일 서울지역본부에서 2022년 제1차 LH 적극행정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첫 회의에서는 김광묵 LH 적극행정추진위원회 위원장, 김현준 LH 사장이 참석해 지난해 적극행정 성과와 올해 위원회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임대주택 입주민 마음건강지원 등 1분기에 발굴한 7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LH는 지난해 9월 관련 법령이 없거나 신속한 업무처리가 곤란한 사항 등에 대한 업무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김광묵 SAP 정부혁신연구센터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외부위원 6명을 중심으로 적극행정추진위원회를 출범시켰다.

G03-9894841702

적극행정추진위원회는 지난해 총 21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했다.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매입임대주택을 활용한 학대피해아동 안심쉼터 조성, 10년간의 주택공급 계획을 제공하는 내집마련 종합정보포털 구축 등 6건를 선정해 포상했다.

LH 적극행정추진위원회는 올해 새로운 적극행정 과제를 발굴함과 동시에 적극행정을 이행한 직원에 대한 법률지원과 면책건의를 확대하는 적극행정 기반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현준 LH 사장은 “주택공급, 주거복지, 지역균형발전 등 대부분의 LH 사업이 국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만큼 국민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빠르고 신속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지속 강화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라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