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쉴더스·군인공제회C&C, 국방 분야 클라우드 도입 및 전환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4-07 11:03 KRD7
#SK쉴더스 #군인공제회C&C #국방분야클라우드도입및전환 #업무협약
NSP통신- (SK쉴더스)
(SK쉴더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가 지난 1일 군인공제회C&C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방분야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기반의 클라우드 기술 도입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IT인프라, 군 복지포털 등 최고 보안 수준이 요구되는 다양한 국방 분야에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체계 도입을 추진한다.

이로써 국내 사이버보안 기업인 SK쉴더스는 AWS를 활용한 클라우드 보안 사업 영역을 국방 분야로 확장하게 됐다. SK쉴더스는 AWS의 어드밴스드 티어 서비스 파트너(Advanced Tier Service Partner) 자격을 갖추고 있다.

G03-9894841702

군인공제회C&C와 SK쉴더스는 AWS의 AI(인공지능) 및 ML(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군수장비 고장 예방 정비, 인사 군수 체계 통합 관리, 실시간 정보 분석 및 획득 등의 글로벌 국방 사례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군인공제회C&C 박호 사장은 “국방정보화 분야의 최우선적 과제는 사이버보안을 강화하면서 클라우드 혁신을 주도하는 것”이라며, “군인공제회는 머신러닝(ML)과 첨단 클라우드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최신 기술을 국방‧공공분야에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적용 및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K쉴더스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국방 분야의 클라우드 전환은 높은 수준의 보안이 전제돼야 한다”며 “SK쉴더스는 AWS의 기술 및 클라우드 보안 분야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국방 분야에서 안전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보안체계 구축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